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차세대지도자교류

사업개요

세계 각국과의 교류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해외 차세대 인사들과 한국의 분야별 유관인사들 간 교류를 촉진해 미래지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유대를 강화함으로써 향후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합니다.

지원대상

동 사업은 재외공관 신청사업입니다.

사업구분

베트남경제통상네트워크

베트남 경제통상 관련 분야별 당국자들을 초청하여 한-베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강화하고 한국 유관기관 시찰을 통해 선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한중미래지향교류

중국 전역에서 정치, 경제, 외교, 문화 분야별로 전문가를 초청하여 분야별 실질적 협력관계 구축에 기여합니다.

미의회의원보좌관초청사업

한반도 정세 및 한국 이해 제고를 위해 미국에서 한반도 관련 입법 활동중인 의원보좌관을 초청합니다. 방한기간 동안 국회, 연구소 및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관심분야에 대해 면담을 진행합니다.

한-호 정치차세대지도자교류

한국과 호주 차세대 정치인들 간의 상호 교류를 통해 우호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합니다.

한-ASEAN 차세대지도자교류

아세안 10개국의 차세대 인사를 초청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향후 협력관계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인도차세대지도자초청사업

인도 분야별 차세대지도자를 초청하여 한-인도간 인적교류를 확대하고 한국문화 체험을 통해 우호관계를 조성합니다.

유럽차세대언론인초청사업

유럽 차세대 언론인 방한초청을 통해 한-유럽 언론교류 확대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러시아차세대지도자초청사업

러시아의 정부 부처, 외교아카데미, 한국학 관련 인사, 언론계 인사를 초청하여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고하고 러시아 내 차세대 지한 인사 양성을 도모합니다.

지원내용

국제선 왕복항공료 및 방한 체재비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