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문화적 특성

투르크메니스탄은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국가이다. 최고 입법부는 1991년 “투르크메니스탄 독립성과 국가 구조의 기반에 관한 헌법을 채택하였다. 9월 27일은 투르크메니스탄의 독립기념일이다. UN의 모든 회원국(185개국, 당시 기준) 만장일치의 지원으로, 투르크메니스탄은 1995년 12월 12일 유엔 총회 결의에 의해 영구적으로 중립국가로 인정받았다.

투르크메니스탄의 영토는 491.2천 제곱킬로미터이다. 동서로 1,100km 그리고 남북으로 650km이다. 투르크메니스탄은 북쪽으로 카자흐스탄과, 북동쪽 그리고 동쪽으로는 우즈베키스탄과, 남동쪽으로는 아프가니스탄과, 남쪽으로는 이란과 국경을 맞닿고 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다국적 국가이다. 100개 이상의 민족이 투르크메니스탄에 살고 있다. 투르크메니스탄의 행정구역은 5개 지역으로 대표된다.(Velayats) - Ahal, Balkan, Dashoguz, Lebap 그리고 Mary이다. 각 구역은(Velayat) etraps로 나뉜다.

남자들 간의 인사는 악수를 하거나 고개를 살짝 숙여서 한다. 투르크메니스탄의 손님맞이는 가장 흥미로운 특징이기도 하다. 투르크멘 사람들은 종종 손님을 맞이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에 대해 말하곤 한다. 손님은 ”Khosh geldiniz!“라는 문구로 환영한다. 그리고 ”당신을 만나 정말 기쁩니다! 당신이 우리에게 준 정말 영광스러운 일입니다!“라는 의식 관련 문구를 말한다. 투르크메니스탄의 전통은 깊은 과거를 가지고 있다. 투르크메니스탄 사람들은 아주 도덕적이다. 그들의 삶의 태도에 관하여, 환대, 연장자에 대한 존경, 겸손, 고귀함, 진실성, 정직, 용기, 관대함을 기릅니다. ”고귀한 사람, 약속하면 반드시 지킬 것“이라는 투르크멘 속담이 있다.

[이미지 출처 : 출처: https://mfa.gov.tm/ru/140-ye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