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중앙아협력포럼은 지난 2007년부터 한국과 유라시아 중심국가인 중앙아 제국가와의 교류협력 강화와 상호이해 증진을 위한 협의체로 개최되었습니다.
이후 해를 거듭하면서 포럼은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 공유, 경제특구 활성화 및 농업, 문화, 교육, 보건의료 등 양자 또는 다자간 협력 잠재력이 큰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협력을 확대하는 역할을 해 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2014년, 한-중앙아 협력포럼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개최를 위한 사무국 설립에 관한 논의를 시작하여, 2016년 11월 15일 제10차 포럼에서 사무국의 정식 출범을 공식화 한 후, 2017년 7월 10일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 Foundation) 내에 사무국을 개소하였습니다.

사무국은 한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 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포럼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동시에 포럼을 통해 발굴괸 사업의 체계적인 이행을 지원함으로써, 참가국간의 호혜적 협력관계 증진에 이바지하는 기구입니다.

자원의 보고 및 교통물류의 중심지 등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미래성장 파트너인 중앙아시아 국가와의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사무국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