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무국 주요활동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북콘서트 개최

  • 등록일 2022.08.03



KF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은 지난 5월 9일부터 약 한달 간 한-중앙아시아 5개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중앙아시아 온라인 북콘서트를 공동개최했습니다.



포스터 로고수정_최종_송부용 (1).png


이번 온라인 북콘서트를 통해 총 5권의 중앙아시아 이야기 그림책이 국가별로 1권씩 소개되었습니다. 해당 도서들은 중앙아시아 5개국의 이야기 작가들이 글을 쓰고, 한국의 그림책 그림작가들이 삽화를 그린 것으로,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동화작가이자 인플루언서인 '하나언니'의 이야기 구연을 통해 사무국 유튜브 계정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이야기 그림책 '용감한 토끼' 이야기 구연 영상>

 


 

나아가 우리 국민들에게 중앙아시아 문화를 손쉽게 접할 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하고자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여러 SNS 이벤트 또한 개최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업로드 되지 못했던 총 15종의 중앙아시아 이야기 그림책 중 3권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와, 이야기 그림책 삽화를 색칠하고 컬러링 손목쿠션을 추첨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300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하였으며, 중앙아시아 문화를 더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야기 그림책 사전신청 이벤트.PNG

 

<중앙아시아 이야기 그림책 추첨 증정 이벤트

-사진을 누르시면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컬러링 이벤트.PNG

 

<중앙아시아 이야기 그림책 컬러링 이벤트>

-사진을 누르시면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중앙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온라인 이야기구연 대회" 또한 개최되었습니다. 중앙아 5개국 국가 당 3권씩, 총 15권의 이야기 그림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이야기 구연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한 대회였습니다. 성인부와 아동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대회는 여러 어린이와 시민분들께서 참여해주셨으며 각 4명씩 총 8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중앙아시아 5개국 주한 대사관(주한카자흐스탄대사관, 주한키르기스스탄대사관, 주한타지키스탄대사관, 주한투르크메니스탄대사관, 주한우즈베키스탄대사관)에서 축하의 마음을 담아 각 국의 문화가 담긴 기념품이 전달되었습니다.

수상자 기념품.PNG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이야기 구연대회 성인부 우수상 수상자>

-사진을 누르시면 수상자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이야기 구연대회 수상자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