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타지키스탄 대통령,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서 연설

  • 등록일 2019.04.30
국가

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nbsp;타지키스탄 대통령nbsp;연설

425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이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타지키스탄 대통령은 이번 포럼에서 연설을 발표했다.


다음은 타지키스탄 대통령의 연설 전문이다.

친애하는 주석님,

친애하는 국가 원수 및 대표단 여러분,

그리고 신사 숙녀 여러분!

먼저 제2회 일대일로 포럼에 대한 초청과 환대에 중화인민공화국 시진핑 주석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오늘날 세계는 심각한 도전과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세계 경제 위기 요인, 분쟁, 기후변화로 인한 부정적인 결과, 세계 많은 지역에서의 사회적 불평등 등의 영향은 인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글로벌 현실을 고려할 때 일대일로이니셔티브는 많은 국가의 경제적 이익을 반영하고 통합하기 때문에 시의적절합니다.

이니셔티브의 주요 목적은 실크로드를 따라 위치한 모든 국가의 공동이익의 이름으로 각 국가의 이익을 공유하는 원칙에 따라 공동개발과 번영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고대부터 동-서의 잘 알려진 무역로의 교차점에 위치한 타지키스탄의 영토는 수 세기 동안 유라시아 국가 간의 관계발전과 국제무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타지키스탄은 2030년까지 국가의 장기적 전략 목표와 개발 우선순위를 명시한 국가개발전략을 현실화할 것입니다.

이 문서의 주요 과제는 국가의 산업화를 통한 근본적으로 새로운 경제개발모델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국가의 경험, 기술, 혁신 및 투자 가능성은 중요하고 유망한 인프라 및 생산 프로젝트의 공동 수행에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수력발전, 인프라 및 통신 개발, 산업, 농업 및 관광 분야와 같은 지역적으로 중요한 사업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타지키스탄은 다음과 같은 몇몇 분야에서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앙아시아 수자원의 약 60%는 타지키스탄 영토 내에서 형성되며, 재생 가능한 자원인 녹색에너지생산 비중은 세계에서 여섯 번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가와 지역의 이익을 위한 녹색경제를 형성의 주요 기반 중 하나인 이 핵심자원을 활용하고자 합니다.

타지키스탄은 이러한 방향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타지키스탄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내륙에 위치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공동지역 인프라사업의 개발과 실행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중국-타지키스탄-우즈베키스탄중국-타지키스탄-아프가니스탄고속도로 건설을 실현하는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우리의 목표는 동아시아와 남아시아 항구를 향한 운송 회랑 형성에 있습니다.

타지키스탄은 400개 이상의 광물 매장지를 개발하고 탐사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천연자원의 풍부함은 수력발전, 광업, 비철야금, 건축자재, 경공업 및 식품 산업의 효과적인 발전을 위한 기초입니다.

타지키스탄 경제의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인 농업분야는 경공업 및 식품산업에 필요한 원료를 공급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타지키스탄 영토의 93%는 약 13,000개의 빙하가 있는 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대륙 빙하는 페드첸코입니다.

1,000여 개의 강이 기원하여 흐르고 있으며, 타지키스탄은 깨끗한 식수 공급에 있어 세계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혹적인 자연지리적 조건과 유리한 기후로 인해 타지키스탄의 고유한 역사적 문화유산은 다양한 관광 개발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는 함께 상호작용 도구를 개발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또한 일대일로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모든 국가의 자원과 잠재력을 활용하여 친선을 위한 새로운 합의점, 협력을 위한 새로운 채널 모색이 필요합니다.

전반적인 협력이 더욱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 국가 간의 신뢰와 우호관계가 강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president.tj/ru/node/19974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