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명없음 > 상세화면

제5회 세계유목민대회 개회식 열려

  • 등록일 2024.09.09
국가

external_image

 

98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아레나 경기장에서 제5회 세계유목민대회(World Nomad Games)의 개회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스스탄 대통령,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국가최고지도자 겸 인민이사회 의장, 아이센 니콜라예프 사하 공화국 수장, 루스탐 미니카노프 타타르스탄 공화국 수장 등이 귀빈으로 참석했다.

 

external_image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국제 규모의 중요한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카자흐스탄을 방문해 준 형제 국가의 수반들과 귀빈, 선수들 모두에게 깊은 사의를 표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은 고대로부터 유라시아 대초원에 거주하던 유목민들이 당대의 혁신적인 기술을 알려 세계 발전에 기여했으며, 5천년 전부터 말을 길들여 만든 승마문화를 세계에 전파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external_image

 

이번 대회는 13일까지 진행되며 89개국에서 온 선수들이 21개 종목에서 97개의 메달을 놓고 경쟁을 펼친다.

 

세계유목민대회는 2014년 키르기스스탄에서 처음 조직된 국제대회로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출처: https://worldnomadgames.kz/ru/news/novosti/162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