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앙아시아 5개국 > 상세화면

타직, 유라시아 경제연합(EAEU) 가입 고려 중

  • 등록일 2017.11.28
국가
타직, 유라시아 경제연합(EAEU) 가입 고려 중

2017년 11월 28일



타직의 EAEU 가입과 관련 타직 관세청장은 관련 연구팀이 가입 가능성에 대한 검토를 마쳤다고 전했다. 현재 결과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타직이 본국 은행 사태 때문에 EAEU 가입으로 인한 경제적 지원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ezavisimaya Gazeta" 대통령 언론 측은 올해 내 가입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하고nbsp;"키르기스스탄과 아르메니아의 경험을 바탕으로 봤을 때 타직 또한 EAEU 가입 시 정치 경제적 주권의 일부를 잃을 수도 있다"고 전하며 "미국, 중국 등 국가들과의 외교 관계에 있어서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바쿠에 있는 ADA 대학 연설을 통해 지난주 "타지키스탄이 EAEU에 합류할 가능성은 현재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유라시아 경제 연합 회원국으로는 현재 아르메니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및 러시아가 있다.

분야: 정치
기사원문보기:http://asiaplus.tj/ru/news/tajikistan/economic/20171127/tadzhikistan-mozhet-poiti-na-bolee-tesnie-svyazi-s-eaes-iz-za-finansovoi-pomots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