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앙아시아 5개국 > 상세화면

타직 대통령, 아랍경제협력포럼 참여

  • 등록일 2017.10.19
국가
타직 대통령, 아랍경제협력포럼 참여

201년 10월 19일



지난 16일 두샨베에서는 라흐몬 대통령이 참여한 제2회 아랍경제엽합포럼이 개최되었다.
대통령은 포럼을 통해서 여러 분야의 관계와 협력의 확대를 촉진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한 기반 준비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국제 무대에서 우리에게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 잡은 아랍국가들과 좋은 관계를 발전시키고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제 발전의 가장 효과적인 요소 중 하나는 투자 및 사업을 위한 투명하고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타지키스탄 법률 문서 대부분을 국제 표준에 따라 규정하는 작업을 실행 중에 있다.

이날 포럼에는 아흐마드 압둘가이트 아랍연맹 사무총장, 지부티 공화국 외교부 장관과 아랍연맹 외무 협의회 의장을 겸임하고 있는 마흐무드 알리 유수프가 참석하였다.

포럼 참여자들은 타직이 문호개방정책을 실현하고 있는 점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며 3년 전 체결된 중앙아 지역 및 아랍연맹 국간 의 협력 MOU의 실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고 이어서 "두샨베 선언"이 채택되었다.

기사원문보기:http://khovar.tj/rus/2017/10/uchastie-lidera-natsii-emomali-rahmona-vo-vtorom-zasedanii-foruma-arabskogo-ekonomicheskogo-sotrudnichestva-so-stranami-tsentralnoj-azii-i-azerbajdzhan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