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자흐스탄 공화국 예르멕 코셰르바예프 외교부 장관이 제7차 중앙아시아 국가 정상 협의회를 앞두고 열린 중앙아시아 외교장관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제엔벡 쿨루바예프 키르기스스탄 외교부 장관, 시로지딘 무흐리딘 타지키스탄 외교부 장관, 바흐티요르 사이도프 우즈베키스탄 외교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세르다르 무하메트두르디예프 투르크메니스탄 외교부 차관도 함께했다. 또한 초청 귀빈 자격으로 제이훈 바이라모프 아제르바이잔 외교부 장관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참가국들은 역내 상호 협력의 향후 발전 전망과 역내 및 국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카자흐스탄 외교부 장관은 연설에서 중앙아시아 국가 정상들의 정치적 의지와 지속적인 신뢰 기반 대화 덕분에 5자 형식의 관계가 질적으로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했다고 강조했다.
코셰르바예프 장관은 “카자흐스탄은 역내 협력의 심화를 지지하며, 정치적으로 안정되고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하며 안전한 중앙아시아의 발전에 깊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https://www.gov.kz/memleket/entities/mfa/press/news/details/1106064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