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르다르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이 '투르크메닌 알튼 아스르(Türkmeniň Altyn asyry)' 대통령상 경연대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두타르 바흐쉬(전통 악기 음악 연주자) 경연대회 ‘찰사나, 바흐쉬!(Çalsana, bagşy!)’ 결선 진출자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은 축하 메시지에서 국민의 삶과 문화 속에서 전통 공연 예술의 특별한 역할을 언급하며, 젊은 바흐쉬들에게 건강, 영감, 예술적 성과를 기원했다. 대통령은 젊은 세대 교육과 문화유산 보존에 있어 전통 악기인 두타르와 기작 음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은 또한 현대 연주자들의 본보기가 된 과거 위대한 바흐쉬 거장들을 기렸다. 이어서 그는 국가가 문화 발전에 주력하며 새로운 기관 설립과 젊은 인재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음을 강조했다.
대통령은 이번 ‘찰사나, 바흐쉬!’ 경연대회가 투르크메니스탄 음악 예술의 발전에 기여할 젊은 인재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언급했다.
축하 메시지를 마무리하며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은 이번 행사가 독립 34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이며, 참가자들에게 문화유산을 풍요롭게 하는 데 있어 새로운 성과를 이룰 수 있기를 기원했다.
출처: https://orient.tm/ru/post/89246/prezident-turkmenistana-pozdravil-uchastnikov-finala-konkursa-calsana-bagsy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