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딜벡 카시말리예프 키르기스스탄 내각 의장 겸 대통령실장과 사이다 미르지요예바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국제 지식경연대회 '자코바트(Zakovat)' 개막식에 함께 참석했다.
카시말리예프 내각 의장은 비슈케크에서 이 대회를 개최하는 데 직접 나서준 미르지요예바 비서실장에게 사의를 표했다.
이에 대해 미르지요예바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비슈케크에서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문화·인적교류 협력의 좋은 본보기임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두 형제 민족 간 인도주의적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교육, 과학, 문화 분야에서의 추가적인 협력 발전을 위한 확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자코바트' 대회는 '브레인 링(brain-ring)' 방식으로, 각 팀들이 다양한 분야의 복잡한 질문을 던지고 답하며 대결을 펼치는 경연대회다.


출처: https://www.gov.kg/ru/post/s/25562-minkab-toragasy-adylbek-kasymaliev-menen-ozbekstan-prezidentinin-administraciyasynyn-zetekcisi-saida-mirziyoeva-zakovat-el-aralyk-turnirinin-acylysyna-katysty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