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스스탄 대통령이 2025년 8월 20일 사이다 미르지요예바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실 비서실장을 접견했다.
이번 접견에서는 양국 간 문화·인도주의 및 교육 분야의 유대 관계 강화를 포함한 주요 양자 협력 현안들이 논의되었다. 자파로프 대통령은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의 공동 노력 덕분에 키르기스스탄-우즈베키스탄 관계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 정신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강화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사이다 미르지요예바 비서실장은 키르기스스탄 측에 따뜻한 환대에 사의를 표하고,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의 환영 메시지와 최고의 바람을 자파로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미르지요예바 비서실장은 상호 존중과 선린 관계에 기반한 높은 수준의 국가 간 관계를 강조하며, 이 과정에서 양국 정상의 중요한 역할을 언급했다.
또한, 미르지요예바 비서실장은 청년 정책 발전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비슈케크에서 개최된 지식경연대회 '자코바트(Zakovat)'가 이미 양국 청년들 간의 팀워크 정신과 우호 관계 구축의 상징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접견을 마무리하며 자파로프 대통령은 미르지요예바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실 비서실장에게 공직 활동에서 큰 성공을 거두기를 기원했다.
출처: https://president.kg/ru/news/21/39472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