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앙아시아 5개국 > 상세화면

소몬에어(Somon Air), 테헤란 및 제다 직항편 운항 재개

  • 등록일 2025.07.10
국가

external_image

 

소몬에어(Somon Air)는 오는 714일부터 두샨베-테헤란 정기 항공편 운항을 재개한다. 이 노선은 주 2(월요일, 금요일) 운항될 예정이다.

 

또한, 소몬에어는 720일부터 두샨베-제다 노선도 운항을 재개하기로 했다. 이 노선의 항공편은 7월에는 주 1(일요일) 운항되며, 추후 주 2(금요일, 일요일)로 늘릴 예정이다.

 

압둘코심 발리예프 소몬 CEO이 노선들의 항공편 운항이 재개되어 승객들에게 국제선 이용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직항편 운항 재개가 양국 간의 경제적, 문화적 유대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항공권은 소몬에어 공식 홈페이지(www.somonair.com) 및 항공권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몬에어는 2008년부터 운항을 시작한 타지키스탄 항공사이다. 소몬에어의 항공기는 보잉 737-800 및 보잉 737-900 기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몬에어는 현재 타지키스탄에서 독일, UAE, 튀르키예,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인도,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으로 정기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출처: https://khovar.tj/rus/2025/07/aviakompaniya-somon-ejr-vozobnovlyaet-pryamye-mezhdunarodnye-rejsy-v-tegeran-i-dzhiddu/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