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앙아시아 5개국 > 상세화면

키르기스스탄 대사, 타지키스탄 소그드 지역 대표와 협력 논의

  • 등록일 2019.03.06
국가
키르기즈스탄 대사, 타지키스탄 소그드 지역 대표와 협력 논의

2019년 3월 4일



2월 28일, 주타지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대사(Zhanysh Rustenbekov)와 타지키스탄 공화국 소그드(Sogd) 지역 의장인 라잡보이 아마드조다(Rajabboy Ahmadzoda)는 후잔드(Khujand)에서 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서 키르기즈스탄과 타지키스탄의 양자 협력에 관한 주제들을 논의했다. 당사국들은nbsp;양국의 국경 경계에 관한 작업을 강화할 필요성에 동의했다. 국경 지역에서의 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 조치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우즈베키스탄의 배트켄(Batken) 지역 당국과 타지키스탄 공화국 소그드(Sogd) 지역의 긴밀한 협력 외에도 우즈베키스탄의 배트 켄(Batken) 지역과 타지키스탄 수드(Sughd) 지역의 공동 문화, 대중 및 스포츠 행사 조직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양측은 키르기즈스탄과 타지키스탄 간의 상품 회전율의 상승을 긍정적으로 언급하면서,nbsp;양국의 경제에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당사국들은 키르키즈스탄과 타지키스탄 국경의 분계와 경계에 관한 작업을 가속화하는 데 큰 중요성을 언급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분야: 정치
기사 원문: http://kabar.kg/news/posol-kyrgyzstana-i-glava-sogdiiskoi-oblasti-tadzhikistana-obsudili-aktual-nye-voprosy-sotrudnichestva/
출처: KNIA "Kabar"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 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