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아스타나국제포럼 6월 13~14일 개최하기로

제2회 아스타나국제포럼(AIF)이 6월 13일부터 이틀간 개최된다. 작년에 열린 제1회 포럼을 성황리에 마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안보, 안정, 번영에 대한 도전에 맞서 글로벌 사회가 다시 한번 함께할 수 있는 장이 제공된다.
아스타나국제포럼은 아스타나경제포럼(AEF)의 성공을 바탕으로 출범하였으며, △외교정책 △안보 및 지속가능성 △에너지 및 기후 △경제 및 금융 등 4가지 핵심적인 국제 문제를 다루고자 개념화되었다.
올해 열리는 포럼에도 전 세계 고위급 정부 대표, 국제단체, 기업 및 학계의 저명한 대표들이 모여 현시대의 가장 시급한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새로운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중점 분야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외교정책 및 국제 안보 △국제 개발 및 지속가능성 △에너지 및 기후 변화 △경제 및 금융 등이다.
아스타나국제포럼의 의장인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양극화와 분열로 특징지어지는 시대에 계속되는 경제적, 지정학적 혼란은 협력과 상호 존중이라는 핵심 원칙을 훼손할 위험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아스타나국제포럼을 통해 국제 체제를 보호하고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 이번 포럼은 ‘힘을 실어주는 사람, 연합하는 국가: 함께 더 좋은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오늘날 인류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과제에 새로운 관점과 협력적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행사 등록이 진행 중이다. 행사 등록은 https://astanainternationalforum.org/에서 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gov.kz/memleket/entities/mfa-seoul/press/news/details/705839?lang=ru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