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앙아시아 5개국 > 상세화면

현대자동차, 카자흐스탄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부상

  • 등록일 2024.02.01
국가

현대자동차, 카자흐스탄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부상

 

사진: Hyundai Auto Kazakhstan

 

현대자동차가 2023년 카자흐스탄 자동차 시장의 절대적인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동안 카자흐스탄 전국의 18개 도시에서 총 46,725대가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5년간 현대차 판매량은 5.5배 증가했으며, 시장 점유율도 14%에서 23.5%로 증가했다. 2023년에는 2022년 대비 브랜드 매출 증가율이 62%에 달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투싼, 싼타페, 엘란트라, 쏘나타, 바이욘 순이었다.

현대자동차의 카자흐스탄 공식 대리점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동안 성공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금융기관과 함께 자동차 대출 프로그램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유리한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한 점을 들었다. 예를 들어, 0.1%의 이자율, 최저 10%의 계약금, 최장 7년 상환 기간을 제공하는 현대 파이낸스 프로그램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더하여 장기간 현대차를 소유했던 소비자들이 다시 현대차를 찾는 충성고객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대리점이 진행한 고객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대차를 찾는 이유로 한정된 예산으로 다양한 모델 선택 가능 안전사양 디자인 품질 서비스 순정부품 가용성 등을 꼽았다.

 

출처https://www.nur.kz/nurfin/personal/2056843-podvedeny-itogi-2023-goda-hyundai-lider-avtorynka-kazahstana/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