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니 인판티노 FIFA 회장, 키르기스스탄에 경기장 건설 촉구

지아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하여 국제 경기 개최와 관련된 문제와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아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은 키르기스스탄 정부 지원의 축구 경기장을 건설할 것을 촉구했다. 현재 키르기스스탄에는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현대식 축구 경기장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다.
인판티노 회장은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스스탄 대통령과 축구 경기장 건설에 대한 논의를 직접 나누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키르기스스탄 축구 발전을 위해서라도 상징적인 경기장 건설이 필요하며, 축구장이 완공되면 키르기스스탄에서 더 많은 국제 경기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FIFA의 후원으로 키르기스스탄 축구협회는 이전의 낡은 건물에서 새로운 건물로 본부를 이전했다. FIFA는 올해 키르기스스탄에 인재 개발팀을 파견하고 축구 아카데미에 투자하는 등 지원을 키르기스스탄의 축구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여성을 포함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축구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https://www.reuters.com/sports/soccer/build-stadium-fifas-infantino-urges-kyrgyzstan-2023-05-06/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