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즈 대통령,
나예프 팔라 무바라크 알하즈라프(Nayef Falah Mubarak al Hajraf) 걸프협력위원회(GCC) 사무총장 영접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스스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나예프 팔라 무바라크 알하즈라프(Nayef Falah Mubarak al Hajraf) 걸프협력위원회(GCC) 사무총장을 영접했다. 이날 만남에서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포괄적인 협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자파로프 대통령은 “알하즈라프 사무총장의 첫 방문이 양측 간 협력에 좋은 토대를 마련해 주었고 동시에 앞으로도 키르기즈-걸프협력위원회 간 협력에 큰 자극이 되는 계기로 작용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 “키르기스스탄과 걸프협력위원회 회원국의 국민들은 역사적, 정서적으로 우호적 관계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걸프협력위원회 회원국과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키르기스스탄 외교정책의 우선순위 중 하나”라면서 “키르기스스탄은 걸프협력위원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다.
알하즈라프 사무총장은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 걸프협력위원회 회원국 지도자들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이번 방문은 “중앙아시아 국가들과 걸프협력위원회 회원국 간 협력을 심화하기 위한 것”이며 “이번에 체결된 양해각서가 양측의 관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mfa.gov.kg/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