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엔벡 쿨루바예프 키르기스스탄 외교부 장관이 24일 이욱헌 한국 외교장관특사를 접견했다.
이날 양측은 ‘중앙아시아+한국’ 형식의 협력을 포함해 양자 및 다자간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쿨루바예프 장관은 정치적 대화와 실질적인 협력을 더욱 심화하는 것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하여 2024년 12월 사디르 자파로프 대통령의 방한 결과로 달성된 공동 프로젝트 및 합의 사항들의 이행이 양국 관계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특사는 모든 상호 관심 분야에서 양국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한국 측의 관심과 의지를 재확인했다.
양측은 또한 향후 외교 행사 일정에 대해 상세히 논의하였으며, 특히 고위급 및 최고위급 상호 방문의 조직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출처: https://mfa.gov.kg/ru/osnovnoe-menyu/press-sluzhba/prikreplennye-novosti/ministr-zheenbek-kulubaev-prinyal-specialnogo-poslannika-ministra-inostrannyh-del-respubliki-koreya-li-uk-hona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