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중국 외교부
카즈인폼(Kazinform) 통신에 따르면, 예르멕 코셰르바예프 카자흐스탄 외교부 장관은 29일 베이징 공식 방문 중에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회담을 가졌다.
중국 외교부 홈페이지에 게시된 성명에 따르면,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중국이 무역, 투자, 운송, 에너지, 과학기술 혁신 등 주요 분야에서 카자흐스탄과의 협력을 심화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왕이 외교부장은 “중국은 상하이협력기구(SCO)에서 카자흐스탄의 적극적인 역할을 높이 평가한다”고 전했다.
이날 회담에서 왕이 외교부장은 카자흐스탄 외교부 장관에게 올해 10월 개최된 제20기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중국 지도부가 제15차 국가경제사회발전 5개년 계획(2026~2030)을 논의한 회의)에 대한 결과를 설명했다.
왕이 외교부장은 외교부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은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확대할 것이며, 중국의 고품격 발전은 카자흐스탄을 포함한 모든 국가에 더 많은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회담에서 양측은 상호 관심사인 국제 및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출처: https://www.inform.kz/ru/glavi-mid-kazahstana-i-kitaya-proveli-peregovori-v-pekine-373918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